본문 바로가기
방문 카페

[금산 카페 애월담] 대전과 금산의 중간. 제주 애월을 만나다. 금산 애월담

by moosoo 2023. 4. 6.

금산 대둔산

대둔산은 충청남도 대둔산 도립공원과 전북 대둔산 도립공원으로 산이 걸쳐 있어 대전이나 금산 그리고 전북 시민들이 많이 찾는 산이다. 화강암반이 , , 북의 3면에서 오랜 두부침식을 받아 기암괴석을 이루고 있어 경치가 매우 수려하다. 특히 동쪽 산기슭에는 고을인 진산이 있고, 산중에는 산장과 구름다리 그리고 케이블카 등의 관광시설이 많다. 특히 대둔산 등산로가 시작되는 초입에 있는 대둔산 관광호텔에는호텔에는 암반수를 길어 사우나를 만들었는데, 최근 리모델링을 마치고 사람들이 몰리고 있는 곳이다. 등산을 하고 사우나를 , 관광지에서 산채비빔밥과 인삼 튀김을 먹는 코스로 사시사철 많은 등산객의 사랑을 받는 산이다. 대둔산 등산로 입구(전북 완주군 운주면 산북리 611-34)

금산 애월담-제주분위기-브런치
금산 애월담-대전 인근-제주분위기-브런치

금산 구도로

대전에서 대둔산을 가는 가장 가까운 길은 대둔산로에서 복수로로 이어지는 국도 길을 이용하는 것이다. 복수면을 지나 교촌리 그리고 진산면으로 연결되는 국도 17호선을 따라가면 대둔산 등산로 입구에 다다른다.

대둔산로가 만들어지기 전에는 도로를 이용했다. 대전 안영동 안영IC를 지나 샛고개굴길을 넘어가면 금산 지량리로 이어지는 구도로를 만날 수 있는데 마을을 휘감는 천을 따라 길이 있어 드라이브하기도 좋았다. 산내초등학교를 조금 지나 우회전을 하면 두지리를 지나 실학로를 따라 수락계곡 쪽으로 향하는데 중간쯤 애월담이 자리 잡고 있다.

금산 애월담-대전 인근-제주분위기-브런치
금산 애월담-대전 인근-제주분위기-브런치카페

 

카페 애월담

애월담은 1000 규모의 제주 감성 브런치 카페이다. 제주 식재료를 이용한 피자, 파스타 등의 메뉴로 금산에서도 제주를 흠뻑 느낄 있다고 소개한다. 애월담은 제주를 사랑하는 마음으로 친환경 제품과 제주 특산물 만을 사용한다고 한다. 주소는 충남 금산군 진산면 실학로 529. 동네는 막현리이다. 영업은 매일 11:00 ~ 21:00. 20:00 라스트 오더. 연락처는 010-2373-1743 주차는 카페 앞에 있어 매우 편리하다. 반려동물 동반이 가능하고, 내부에 화장실이 있다. 카페 건물 뿐만 아니라 1000 규모의 야외 테이블 자리, 평상 마루와 작은 앞마당, 현무암으로 만든 테이블이나 돌담은 제주 애월에 있는 한적하고 이국적인 분위기이다. 이  근처에는 공장 등이 많아서 작업용 차량이 종종 지나다니는 곳으로만 알았는데, 한적한 동네에서 멋진 카페를 만나게 되어 반갑고 놀라웠다. 

금산 애월담-대전 인근-제주분위기-브런치카페
금산 애월담-대전 인근-제주분위기-브런치카페

 

카페 애월담 대표메뉴

대표 메뉴는 구좌당근라페 피자 17,500. 제주 고등어 오일 파스타 17,000. 자연산 버섯 크림파스타 16,000. 현무암 통가자미 샌드위치15,500원이다. 우도 땅콩라테 7,000원과 구좌 당근 식혜 7,000원은 이곳에서만 맛볼 있는 음료다. 우리가 주문한 메뉴는 제주 흑돼지 김치 필라프 14,000. 오일 파스타. 그리고 마르게리타 피자 16,000원이다.

금산 애월담-대전 인근-제주분위기-브런치카페금산 애월담-대전 인근-제주분위기-브런치카페
금산 애월담-대전 인근-제주분위기-브런치카페
금산 애월담-대전 인근-제주분위기-브런치카페
금산 애월담-대전 인근-제주분위기-브런치카페

구좌 당근이나 흑돼지, 고등어, 우도 땅콩, 귤피, 말차 대부분 제주도를 원산지로 하고 있다. 제주 식재료를 이용한 음식이 많아 오랜만에 제주의 맛을 느낄 있는 곳이었다. 돌하르방도 만나고, 이곳저곳 산책 코스도 많아 한적한 풍경을 보여 여유롭게 브런치 즐기기 좋은 곳인 듯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