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일상] 구독 콘텐츠 유튜버 과나. 굿즈와 밀키트 돼고비. 돼지고기 고추장 비빔국수. 망태할아버지

by moosoo 2023. 3. 3.

요즘은 정보를 얻기 위해 TV 신문, 책보다는 영상을 통해 많이 습득하고 있는데, 그 중 유튜브는 단연 가장 많이 이용하는 수단이다. 유튜브 보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당연히 좋아하는 장르가 생기게 되고 구독도 하게 되었다. 그 중 미술과 음악, 요리를 하나의 콘텐츠로 녹여내는 1 크리에이터 과나를 만나 요즘도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다.

유튜버-과나
유튜버-과나

망태할아버지

과나의 요리와 음악, 애니메이션은 정해진 장르가 없다. 가장 먼저 접한 콘텐츠는 망태할아버지이다. 주변에 있을 법한 민폐스러운 상황을 망태 할아버지가 혼내 준다는 스토리이다. 망태할아버지는 아이들에게 엄마 듣고 거짓말 했을 , 또는 잠을 자지 않을 '망태할아버지가 와서  잡아간다'고 하면서 겁을 주어 버릇을 바로잡도록 사용되었던 상상 존재이다. 넝마주이에서 유래되었다고 보이는데, 도깨비들과도 함께 다닌다고도 한다. 이 영상을 접한 이후, 어떤 이야기를 하는 크리에이터인지 궁금해지기 시작했다. 요리를 하는데 음악이 좋고, 음악을 듣다 보니 영상도 떨어지고, 점점 빠져들게 되어 지금은 과나의 최신 영상 업데이트를 알람 설정 해 두고 손꼽아 기다리게 되었다.

유튜버-과나-망태할아버지
유튜버-과나-망태할아버지
유튜버-과나-망태할아버지
유튜버-과나-망태할아버지

유튜버 과나

요리 레시피를 바탕으로 라임을 만들고 랩을 하며, 멜로디 형식의 노래를 부른다. 장르는 힙합, 트로트, , R&B, 동요, 그리고 국악도 하는 듯하다. 호소력 짙은 목소리에 비트도 다양하고, 중독성이 있어 번만 영상은 없을 정도다. 작사, 작곡, 노래, 레시피, 요리, 촬영, 편집 모든 작업을 혼자서 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 동생도 가끔 출연하는 도움을 받기도 하는 같다.

유튜버-과나-돼고비-밀키트
유튜버-과나-돼고비-밀키트
유튜버-과나-돼고비-밀키트
유튜버-과나-돼고비-밀키트

돼지고기 고추장 비빔국수

요리 콘텐츠이다 보니 많은 팬들은 음식을 먹어보고 싶었나 보다. 여러 음식들 중에서 제품으로 만들 있고, 가능하면 구현이 가장 완벽한 음식을 선별하여 밀키트로 만들어 판매를 하였다. 그 중에서 돼고비 (돼지고기 고추장 비빔국수) 영상은 역시도 좋아하는 영상이고 정말 먹어보고 싶었는데, 밀키트로 만들어 판매한다는 소식과 함께 예약 주문을 신청해 구입하였다.

기본 국수와 양념 재료에 고기를 따로 추가할 있게 만들어, 원하는 대로 주문해 먹을 있게 하였다. 나도 당연히 고기 추가다. 제품으로 탄생되기까지 과정도 영상으로 만들어 올렸는데, 얼마나 고심해 제품을 만들었는지 있었다.

유튜버-과나-돼고비-밀키트
유튜버-과나-돼고비-밀키트

돼지고기 고추장 비빔국수. 돼고비 파티

친구들을 집으로 불러, 좋아하는 유튜버의 밀키트를 함께 만들어 먹었다. 친구들은 과나가 누군지도 모르고, 밀키트를 사서 먹는 것도 처음이었다. 일단 어떤 음식인지 알게 하려면 영상을 보여줘야 했다. 그리고 다양한 과나의 다른 영상도 함께 보면서 돼고비를 더욱 재밌게 즐길 있었다.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면과 고기를 삶아 전반적으로 맛있게 먹을 있었다. 소스를 만들고 보니 생각보다 많아서, 면을 추가하고 고기를 추가해도 부족함 없이 먹을 있었다. 내가 좋아하는 유튜버를 통해 지인들과도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즐거운 시간을 보낼 있어서 더할 나위 없이 좋았다. 다음 밀키트도 기대가 된다.

유튜버-과나-돼고비-밀키트
유튜버-과나-돼고비-밀키트

앞으로의 유튜버 과나

과나는 뉴스에도 나오고 드라마와도 콜라보도 하는 등 여러 장르의 활동을 하고 있다. 노래방이나 음원에도 등록이 되면서 음악성도 인정받고 있다. 광고도 많이 찍는데 가끔 다른 채널에도 과나의 광고가 올라오기도 한다. 응원하는 차원에서 굿즈도 샀다. 가장 아끼는 굿즈는 차에 부착했다. 앞으로의 과나의 행보가 더욱 기대된다.

유튜버-과나-망태할아버지
유튜버-과나-망태할아버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