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다이어트] 5kg 감량 목표 다이어트 일기_9

by moosoo 2023. 3. 3.

2022 11 22. 오늘은 운동이 없는 . 오전부터 출장을 나와 업무를 일찍 마치고 이른 점심을 하게 되었다. 바쁘게 움직이다 보니 오전에는 모금도 마시기 어려웠다.

건강-운동-인증
건강-운동-인증

오랜만에 먹어보는 김치찌개백반. 가정식 반찬과 보글거리는 김치찌개가 얼마 만인지 모르겠다. 찌개 하나만 맛있어도 공기 뚝딱이다. 백반집 주인은 다들 먹는 인심이 후하다. 이른 김장을 마치고 배춧속이 남았다며, 배추쌈을 맛보라고 바구니 가득 배추를 담아 주었다. 달고 시원하고 아삭거리는 배추를 보니 김치 맛은 봐도 알겠다. 배추는 사철 모두 나오지만 가을과 겨울에 나오는 배추가 달고 아삭하며 영양도 좋다고 한다. 생으로도 먹을 있고, 김치를 담거나 무침, , 국거리 등으로도 사용해 활용도가 높다. 배추는 겉껍질부터 뿌리까지 버릴 없는데, 특히 칼슘과, 칼륨, 철분은 겨울철 영양 공급에 좋다. 지방은 0g, 식이섬유와 비타민 C 많이 함유되어 있다. 알려진 배추의 효능은 해열, 노폐물 제거, 변비 완화, 소화 촉진, 성인병 예방 등이다. 배추는 두부와 먹으면 궁합이 좋은데 배추에는 없는 미네랄과 무기질을 보충할 있다. 배추를 고를 때는 속이 차고 겉잎의 녹색이 선명하고 흰색 줄기 부분에 윤기가 있는 배추가 좋다.

김치찌개-식사
김치찌개-식사

아주 미미한 감량이 되고는 있지만, 체중 감량을 하는 김에 제품의 도움도 받아보기로 했다. 가능하다면 몸에 좋은 성분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던 지인으로부터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며 선물을 받았다.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

주식회사 영진의 앤업 제품이다. 홈페이지에는 기초대사량 증가 지방분해 디톡스 앤업 다이어트&디톡스 캠프에 초대한다는 초대장이 크게 걸려있다. 에노칼 프리미엄과 장바다 그리고 다비움이다. 뭔가 이름만 봐도 숙변을 통해 날씬한 위와 장을 만들 있을 것만 같다. 에노칼 프리미엄은 산호로부터 얻은 칼슘을 빻거나 분쇄하지 않고 소성성질 그대로 원심 분리에 의해 생산. 칼슘뿐만 아니라 76종의 필수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용량은 60ml이다. 장바다는 해초류 효소 추출액이 65.7% 함유되어 디톡스 효과와 다이어트, 변비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고 한다. 용량은 70ml이다. 그리고 이름부터 믿음이 가는 다비움. 해독주스에 가까운 혼합 음료로 정제수와 산호 분말, 효소가 들어가고 양조식초를 더해 시큼함이 강하다. 용량은 70ml이다. 각각의 제품 음용 방법은 공복에 , 또는 1리터 생수에 희석해서 수시로 드셔도 좋다고 한다. 어떤 질감인지 알고 싶고 냄새나 맛이 궁금해 하나씩 상태를 보았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어느 정도 감내해 있을 정도다. 나는 저녁을 먹을 시간까지 배를 비우고 컵에 모두 넣어 잔으로 만들어 먹었다. 개인적인 경험으로는 시음을 했을 기분 좋은 쾌변을 경험했고, 이후로 과식을 했을 배가 더부룩한 경우 이용하니 좋았다.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
건강-기능식품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