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생활

[다이어트] 5kg 감량 목표 다이어트 일기_14

by moosoo 2023. 3. 9.

2022 11 29. 오늘 아침은 다소 몸무게가 늘었지만 크게 신경 쓰지 않기로 했다. 급작스럽게 찌거나 빠지는 아니고 미미하게 변화하는 어느 정도 자연스러운 . 병원에서도 운동을 하면서 체중 변화가 너무 크게 오는 좋지 않다고 했다. 하루 사이에 2kg 이상 차이가 나거나 아침저녁으로 변화가 것도 좋지 않다고 한다.

운동-건강
운동-건강

식단
날이 점점 쌀쌀해지고 있어서 따뜻한 그릇이 그립다. 회사 근처 유명한 국수가게가 있어서 얼마나 좋은지 모르겠다. 잔치국수는 따뜻하고 후루룩 먹기 좋아 싫어 하는 사람이 없어 좋다. 호불호가 거의 없고 시키면 바로 나오고 몸 속도 뜨끈해 진다. 양도 얼마나 많이 주는지 식당에서 일어나는 순간부터 배가 빵빵하다. 잔치국수는 한국의 국수 요리 하나이다. 결혼식, 생일잔치, 환갑잔치 행사에서 빠지지 않는 음식인데, 국수 가락처럼 오래 살라는 의미로 대부분 특별한 나이를 맞이했을 많이 먹는다. 쫄깃하게 삶은 국수사리에 고명을 얹어 먹는 음식으로 볶은 소고기나 제육, 호박, 당근, 달걀지단, 오이채 등을 올리기도 하고 지역이나 집집마다 고명이 다양한데 김가루나 버섯 또는 삶은 계란을 갈라 올려 보기에도 좋다. 여기에 고기 육수나 멸치장국을 부어내면 완성되는 비교적 간단한 음식이다. 얼큰한 양념장을 만들어 멸치 장국을 얼큰하게 즐길 있다. 대표 서민음식이다 보니 가격도 저렴하다, 5,000~6,000 정도로 식사로는 저렴한 편이다. 북한에서는 깽깽이국수라고도 부른다.

점심-맛있는-국수
점심-맛있는-국수

별미로 소면에 장국을 넣지 않고 참기름만 뿌려 비벼 먹거나, 초고추장을 뿌려 비빔국수로도 많이 먹는다. 면이 탄수화물이다 보니 체내에 소화도 빨리 되어 혈당이 급속도로 올랐다가 금세 떨어지기도 한다. 그때 허기를 느끼게 되기 때문에 다른 군것질거리를 찾게 되는데 이런 부분은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지는 않는 같다.

달콤한-디저트-커피
달콤한-디저트-커피

2시간도 지나지 않아 허전함이 밀려온다. 절대 가볍지 않은 티타임을 갖게 되었다. 치즈케이크와 초코빵 그리고 아메리카노와 자몽차를 함께 했다. 잔치국수도 좋고 이런 티타임도 좋다. 든든한 간식 덕분에 저녁을 굶을 있었다. 1시간 러닝 머신을 마치고 오늘 운동 인증 완료다.

건강-운동-인증
건강-운동-인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