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기

[담양 죽순빵] 담양 대나무 죽순을 넣어 만든 ‘현미 죽순빵’

by moosoo 2023. 6. 22.

담양에서는 대나무를 소재로 국내 유일의 담양 대나무 축제도 매년 5월에 죽녹원과 관방제림 일원에서 열리고 있는데, 지역 특산품 대나무를 소재로 만든 죽순빵이 있어 여행길에 구입해 봤다.

담양 죽녹원
담양 죽녹원
담양 죽녹원-죽순빵
담양 죽녹원-죽순빵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향교길 10 (향교리 289-1)

죽녹원이 생각보다 넓어 더운 6 산책을 마치면 매우 갈증이 나고 지치게 된다. 그때 죽녹원이 끝나는 자리에 현미 죽순빵가게를 만났다. 간판에서부터 밀가루 NO 현미 100%’ 있다.

죽순이 들어 있는 담양 명물 빵으로 죽순 분말, 현미, 흑임자, 댓잎 분말을 사용했는데 모두 100% 국내산으로, 주문 즉시 바로 만들어 신선하고 건강한 빵임을 설명하고 있다.

지자체마다 지역의 특색을 살린 빵을 만들어 브랜드화 시키는 일이 많은데 전남에서는 죽녹원과 함께 있어 로컬 음식으로는 가장 어울리는 간식이라고 생각이 든다. ‘전남 빵지 순례도에도 지역 빵으로 소개되기도 했다. 전남도의 빵지 순례도 기대가 된다.

남도여행 길잡이 www.namdokorea.com’ 에서도 있다.

담양 죽녹원-죽순빵
담양 죽녹원-죽순빵
담양 죽녹원-죽순빵
담양 죽녹원-죽순빵

대표 메뉴

아이스커피 2,500, 아이스크림 3,000, 생과일주스 5,000. 그리고 죽순빵 1상자 9,000. 둘의 궁합이 매우 좋다.

죽순빵은 미리 만들어 식은 빵을 포장해 주지 않고, 즉석에서 빵을 굽는다. 시간은 3 정도.한 상자에 18개의 죽순이 옹기종기 담겨 있다.

담양 죽녹원-죽순빵
담양 죽녹원-죽순빵
담양 죽녹원-죽순빵담양 죽녹원-죽순빵
담양 죽녹원-죽순빵

 

현미 죽순빵은 이름처럼 죽순의 모양을 하고 있다. 크기는 손가락 정도.  모양으로 특허등록을 하고, 광주 국제 비엔날레 개막식에 초청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게 되었다. 귀여운 모습만큼이나 내부 재료에도 많은 정성을 기울인 듯하다. 방부제 없이 바로 구워 먹기 때문에 쉽게 상할  있다. 그래서 죽순 분말로 앙금을 만들어 죽순의 맛과 향을  살렸다.

모양도 맛도 향도, 먹는 내내 대나무와 담양을 떠올릴 있는 지역 빵으로 생각된다. 번쯤 담양을 들었다면 간식용이나 선물용으로 맛볼 것을 권한다.

담양 죽녹원
담양 죽녹원

 

[전남 담양 카페] 트루와지엠 3ème 디저트 맛집 카페. 꽁떼잠봉뵈르 맛집.

광주광역시에서 담양을 가는 길, 13번 국도 추성로를 따라가다 보면 영산강이 옆으로 흐르는 조용한 마을 풍수리에 자리한 잠봉뵈르 맛집 ‘트루와지엠’을 찾았다. 풍수리2구리 사무소 앞에 마

moosimlife.tistory.com

 

[전남 담양 죽녹원] 죽녹원(Bamboo Garden)의 6월

담양 여행은 크게 4군데로 나누어진다. 담양읍권, 담양호권, 메타세쿼이아랜드권, 그리고 가사문학권이다. 담양읍권은 담양을 대표하는 푸른 대숲 죽녹원, 그리고 자연이 주는 감동을 느낄 수

moosimlife.tistory.com

 

댓글